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미국생활

미국 유학생 중고 자동차 구매 방법/정보(경험담)

by Chicago☆ 2019. 6. 24.

오늘은 유학생의 미국에서의 자동차 구매 경험을 올려드릴게요. 물론 오늘도 제 경험담이에요

중고자동차 구매는 카멕스(CARMAX) 라는 곳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장소 : 시카고 네이퍼빌 카맥스(CARMAX)

※ 미국 전지역에 지점이 있으니 어디에서든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안입니다.

특히 유학생은 오래 거주하지 않으니 중고차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이미 여기 까지 찾아서 오셨으면 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과연 카멕스(CARMAX)가 중고차 구매의 정답인가?

물론 정답은 아니지만.. 최소한 차알못인 경우 속지는 않습니다.

중고차는 파는 사람이 맘대로 얼마든지 가격이든 상태던 장난을 칠수가 있씁니다. 공식 중고차 매장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카멕스는 정찰제로 운영합니다. 그래서 믿고 구매 가능합니다. 물론 단가는 다른 곳 보다 조금 비쌉니다.

1주일 동안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반품 희망시 처리해줍니다. 1주일동안 운전하면서 이상상태 점검이 가능합니다.

일반 중고차 매장에서는 어림도 없습니다. 워런티는 해줄지언정 환불 옵션은 없습니다. 차 인수즉시 책임부담 합니다.


저는 동일 모델을 KBB에서 찾아보고 도요타 대리점을 인터넷 상의 저렴한 가격을 확인 하고 찾아 갔습니다.

사진으로는 상태도 아주 좋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사진은 돌려쓰는 사진 이였습니다.

실제로 상태가 장난이 아니 였어요. 싼 이유가 있었어요. 상태 점검도 안되어 있어, 차 내부에 담배냄새 처리도 않되었어,

차 바퀴는 말라서 부석부석 떨어질 정도이고, 차에 심각한 기스도 발생되어 있습니다. 싼 이유가 있었네요.

구매 후, 그 즉시 문제가 발생해도 환불은 안된다고 합니다.그 뒤에 몇군데 매장을 돌았으나..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중고차 매장이 서로서로 많이 붙어있어요. 그리고미국은 정품샵에서도 중고차를 취급합니다.


그 뒤에 카맥스에 갔어요. 분위기 부터가 다릅니다. 절대 푸쉬하지 않고 강요하지 않아요.

나중에 물어보니 정책이랍니다. 교육을 받는데요. 고객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영어 못해도 괜찮습니다 걱정말고 가세요.. - 카멕스는 교외에 있으니 날잡아 가세요.


이곳은 정찰제 입니다. 절대 가격흥정을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 가격이 판매 가격입니다.

반면 그 외 중고차 매장은 가격흥정이 가능합니다. 깎다 보면 내가 사기 당하는 거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얼마 깎아 줄래 하면 그자리에서 내가 얼마까진 가능해 라고 가격을 깎아주는 재미는 있지만.. 믿음이 안생겨요.


필요서류 : 여권, I-20(필수), 운전면허증(국제운전면허 포함) - 면허증은 차 가져오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그외준비 : 현지은행계좌 및 수표책(현지 계좌 만들었으면 있으실 겁니다.)

- 한국 카드계산은 수수료 붙어요. 현지카드는 카드 한도가 안되실 겁니다.

- 최소 1만불이상 오가기 때문에 수수료 무시 못합니다.

주의사항 : 카멕스에서는 꼭 현지 면허를 가진 사람이 자동차를 가지러 와야 합니다. 시카고는 면허증이 한국과 상호호환이 안되기 때문에 현지 면허를 가진사람을 데리고 와야만 차를 가지고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장에가서 같이 온 사람 없다. 나혼자 왔다고 말하면 자기들끼리 이것저것 의논하고 가져 가라고 합니다.

어차피 장사꾼들이라서.. 그 자리에서 돈 한두푼이 왔다갔다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불안하시면 인터넷으로 사전에 메일 보내서 확답 받으시고 가셔도 됩니다.

저는 메일로 확답받은 지점말고 다른 지점에 갔는데.. 똑같이 그냥 가져가도 된다고 했습니다.

카멕스에서는 현장에서 자동차 등록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처리해줍니다. 그러니 걱정말고 서류만 잘 챙겨 가세요.


자동차 구매 후 보험을 바로 가입해야 하는데. GEICO라는 곳에서 가입하면 됩니다.

현장 가서 GEICO에서 보험 가입할꺼라고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거기 매니져가 도와줍니다.

3개월 이내에 면허증 따고 업데이트 하라고 합니다. - 취득방법은 이 글 말미에 링크 걸었습니다.

 

구매취소 및 무상수리

그리고 1주일 이내에 아무 조건 없이 취소 가능하고 1달동안 무상수리 됩니다.

1주일 동안 차 많이 끌고 다니세요. 문제 발생하시면 수리하시면 됩니다. 저도 문제 발생해서 수리 한번 받았습니다.

지금 차 상태 너무 좋습니다. 


과거 렌터카 이력이 있어도 직접 타보고 결정하세요. 저의 경우도 렌트카를 구매했는데 상태 너무 좋습니다.

오히려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주일 무상환불 조건 걸어 놓는거라서 타보고 이상하면 환불하시면 됩니다.

절대 인상쓰거나 윽박지르거나 불편하게 않합니다.

 

면허 취득방법 링크 걸어드립니다.

https://jingle.tistory.com/12

 

미국 시카고 운전면허 취득 최신(F-1 비자,F-2 비자 ,유학생 TVDL)

유학생(F-1) 및 F-2 비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미국(시카고) 운전면허 취득 과정에 대해 적어보고자 해요. 현지에 와서 인터넷에 수많은 카더라 정보를 가지고 직접 부딪히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기에.. 특히,..

jingle.tistory.com